【NPB프로야구】09월22일 주니치 vs 히로시마 일본야구
작성자 정보
- 먹튀검문소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76 조회
- 목록
본문
타선 폭발로 연승에 성공한 주니치 드래곤즈는 와쿠이 히데아키(2승 5패 3.19)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군 복귀전이었던 15일 요미우리 원정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와쿠이는 좋을때의 모습과는 여전히 거리가 있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금년 히로시마 상대로 4월 6일 원정에서 6.1이닝 무실점 승리 이후 처음인데 홈 야간 경기라면 6이닝 2실점 정도의 투구는 기대해볼법 하다. 전날 경기에서 야마노와 키자와를 공략하면서 후쿠나가 유키의 2점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주니치의 타선은 원정에서 그야말로 감독 사퇴 버프를 받았다고 해도 좋을 정도. 그러나 홈 경기에서 이 화력이 이어질지는 미지수에 가깝다. 4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투수들 팔을 갈아버릴게 아니면 승리조 3인방을 모두 쉬게 해야 한다.
후반 집중력 폭발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모리시타 마사토(10승 8패 2.44)가 시즌 11승에 도전한다. 16일 요코하마와 홈 경기에서 5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모리시타는 최근 4경기 연속 패배에 3경기 연속 4실점 이상이라는 최악의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그나마 주니치 상대로 매우 강하고 직전 원정에서도 7이닝 4안타 2실점 패배였다는 점에 승부라도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요코가와 카이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요미우리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5점을 올린 히로시마의 타선은 8회말에만 4점을 몰아치는 놀라운 집중력을 선보였다. 이 흐름을 원정으로 이어갈수 있느냐가 성패를 가른다고 할수 있을듯. 3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마무리인 쿠리바야시의 부활이 반갑다.
양 팀 모두 전날 경기의 타격은 좋은 편이었다. 그러나 차이가 있다면 주니치는 경기 초반에 힘을 낸 반면 히로시마는 후반에 힘을 냈다는 점이고 이번 경기에서 이 점이 크게 작용할 것이다. 와쿠이와 모리시타 모두 반테린 돔에선 호투를 기대할수 있는 편인데 이번 경기에서 주니치는 승리조를 쓸수 없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 잡자 3줄요약
예상 스코어 3:2 히로시마 승리
승1패 : 1
핸디 : 주니치 승리
언더 오버 : 오버